• >
  • 미디어센터 >
  • 공지사항 >
  • 읽기

공지사항

공제제도, 상품, 복지관련, 이벤트 등 최신정보를 담았습니다.

공지사항 상세
제 목 지방행정공제회-덴마크연금펀드(PFA) 공동투자 위한 전략적 MOU 체결
등록일 2019-10-11 조회수 4506
첨부파일               
지방행정공제회-덴마크연금펀드(PFA) 

공동투자 위한 전략적 MOU 체결


지방행정공제회-덴마크연금펀드(PFA) 공동투자 위한 전략적 MOU 체결


  대한지방행정공제회(이사장 한경호)가 연기금의 해외투자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지방행정공제회는 10월 4일 덴마크 코펜하겐 덴마크연금펀드(PFA) 본사에서 양 기관간 공동 투자 및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1917년 설립된 PFA는 현재 130만명이 가입돼 있으며 102조원(2018년 기준)을 운용하고 있는 유럽에서 7번째 규모의 연기금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지방행정공제회는 PFA가 보유한유럽 부동산에 대한 오랜 경험과 정보를 활용해 타 연기금과 차별화된 투자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지방행정공제회가 글로벌 연기금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지난 5월 캘리포니아교직원연금(CalSTRS)에 이은 두 번째로 양 기관은 해외 투자의 대표적 투자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투자와 상호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경호 이사장은 “유럽 부동산에 대한 PFA의 오랜 경험과 유연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보유한 행정공제회가 결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투자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MOU를 체결한 미국과 유럽 연기금 등과 양질의 투자기회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방행정공제회 한경호 이사장은 지난 9월 30일부터 6박 8일간의 유럽 출장기간 중 알리안츠 RE, 페트리지아, 제이피모간 AM, PGIM, 악사 RA등 5개의 글로벌 자산운용사를 직접 방문하여 유럽투자 전략 등을 논의하고, 유럽연기금 CEO와 양기관의 공동 투자 사업에 대해 최종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공제회의 유럽 내 투자사업 현장을 점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