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러오기 중...

공지사항

제 13대 박준하 이사장 취임사

  • 이름 복지홍보팀
  • 등록일2020-05-19
  • 조회수592

존경하는 전국 29만 행정공제회 회원 여러분!

행정공제회 13대 이사장 박준하입니다.

먼저, 우리 공제회가 지난 40여 년 간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눈부신 발전을 이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30여 년 간 지방행정에 종사해 온 저는, 오늘 행정공제회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위기를 극복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초 일류 자산운용기관과 회원복지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해야 한다는 회원들의 요구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지방공무원의 소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전국 곳곳에서 밤낮 없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29만 행정공제회 회원 여러분을 생각하며, 앞으로 저의 포부를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안정성 바탕위에 수익성을 확보하는 자산운용에 힘쓰겠습니다.

세계경제는 지금 코로나19 사태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금융위기에 상시적으로 노출되어 있고, 자산 운용환경도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선제적 대응을 통해 신규 수익원 발굴에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쌓은 자산운용의 성과와 교훈을 토대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더욱 보완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자산운용 환경변화에 따른 적절한 리스크 관리와 함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자산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안정적 수익 창출을 위해 자산군 운용의 다각화와 다변화를 추구하겠습니다.

또한 투자 다변화를 위해 국내외 협력체제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매년 3만명 이상 신규채용되는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우리 공제회 급여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해 신규 회원으로 받아들이는 한편, 서울시 공무원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가입률을 제고하겠습니다.

 

둘째,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대폭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회원들이 퇴직 후 분할하여 수령할 수 있는 분할지급 퇴직급여는 공무원연금을 보완할 수 있는 우수한 제도로,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지속적인 확충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해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폭넓게 수렴해서 급여사업, 회원 휴양·레저시설 운영을 더욱 내실화하겠습니다.

각 시도별 또는 회원 여러분과 직접적 간담회 등을 통해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회원 여러분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도 귀담아 듣고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조직과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글로벌 금융시장과 국내외 정치·경제·사회적 환경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자산운용 의사결정 체제의 전문성과 합리성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자산운용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점검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운영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청렴도 향상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최근 오픈된 차세대 시스템의 안정화 과정을 거쳐 중요한 자료는 빅데이터로 구축해서 조직운영의 예측가능성은 높이고 불확실성을 낮추겠습니다. 시스템이 구축되어도 이를 운영해 나가는 것은 결국 공제회 직원 한 명 한 명입니다. 공제회 전 직원들의 전문성을 제고시키는 등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과 원만한 협조 관계 유지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회원이익을 도모하는 일에도 부족함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우리 공제회가 회원들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도모하는 복지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5. 11. 행정공제회 이사장


박 준 하